최신NARS뉴스 최신NARS보고서 최신 세미나 및 간담회 NARS소식 프린트
8월1일 고현욱 입법조사처장, 김기홍 경제산업조사실장 임명
안녕하십니까?
지난 8월부터 경제산업조사실장직을 수행하게 된 김기흥입니다.
우선 5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지식국회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성장한 국회입법조사처에서 우수한 입법조사관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간 국회입법조사처는 제한된 인원 하에서도 충실히 국회의원님들에 대한 입법지원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최근 입법조사요구가 폭증하면서 국회입법조사처는 내부적인 입법지원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국회의원들의 입법적 개선요구에 충실
히 부응하는 한편, 국민들이 불편해 하는 문제들을 발굴하고 그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야 하는 새로운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회입법조사처의 인적·시스템적 기반은 입법개선요구에 따라가지 못하는 측면이 있고, 그로 인해 국회입법조사처가 실질적인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이것이 입법과정을 통해 구현되도록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저는 안으로는 내부적 애로사항을 충분히 청취하여 국회입법조사처가 열정과 능력 있는 조사관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회입법조사처가 국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기관으로 성장토록 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국회입법조사처가 국회의원님들을 위한 보다 나은 입법지원기관, 그리고 국민을 위한 문제해결기관으로 도약하는데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동료 조사관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