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NARS뉴스 최신NARS보고서 최신 세미나 및 간담회 NARS소식 프린트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 준비기획단 발대식

 2013. 9. 3.(화) 10:30,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제4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 준비기획단’의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발대식에는 고현욱 국회입법조사처장과 이정화 기획관리관(준비기획단장)을 비롯한 준비기획단 구성원 32인이 참석하여 국제세미나 준비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준비기획단은 기획총괄팀, 회의진행팀, 행사팀, 국제협력팀의 4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 기획총괄팀은 참가국 섭외, 대외협력 및 홍보를 비롯한 전반적인 사항을, 회의 진행팀은 회의 자료작성ㆍ취합 및 진행을, 행사팀은 연회 및 산업ㆍ문화시찰을 그리고 국제협력팀은 초청국가별 연락 및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고현욱 입법조사처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국제세미나는 미국ㆍ일본ㆍ호주 등 참여국 수의 양적인 확대와 더불어 여성의 정치참여 주제를 도입하는 등 질적인 면에서도 이전에 비해 크게 발전된 세미나라고 강조하였다. 나아가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입법조사처가 선진의회국가와 개발도상국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준비기획단원을 격려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각 팀의 역할을 정확히 숙지시키고, 각자 맡은 바 임무에 매진하도록 함으로서, 국제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3개국(2013. 9. 9. 16:00 현재) 등록현황 : 라오스, 몽골,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미국, 방글라데시, 이란, 일본, 호주(공공정책연구소, ANI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