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 NARS Newsletter 국회입법조사처
최신 뉴스 최신 보고서 최신 주요행사 NARS 정보 프린트하기
 2018년도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2018년도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이미지
 국회입법조사처는 5월 23일(수) 오후 3시부터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폭력예방 통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등에 따른 의무교육으로서, 성희롱 방지조치, 성폭력 예방교육, 성매매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합하여 실시한다. 국회입법조사처는 지난 2014년부터 국회사무처와 별도로 성희롱 및 성매매 등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해왔다.

올해는 폭력예방 통합교육에 앞서 총무담당관실의 김건식 서기관이 국회입법조사처에서 운영 중인 성희롱고충상담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성희롱고충상담원을 소개하였으며, 이어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김명륜 전문강사(같이교육연구소 대표)가 ‘폭력예방을 넘어 성 인지 사회로 - 같이의 가치’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150명이 넘는 조사처 직원이 참여했으며, 이번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통해 직장 내 올바른 성문화를 확립하고 입법조사처 전 구성원의 건전한 성 의식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회입법조사처 제58호, 2018년 5월, 발행처: 국회입법조사처, 발행인: 이내영 www.nars.go.kr 전화: 02-788-4524
0723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여의도동) 국회입법조사처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