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8월 NARS Newsletter 국회입법조사처
최신 뉴스 최신 보고서 최신 주요행사 NARS 정보 프린트하기
제7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성” 인성세미나 개최
제7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성” 인성세미나 개최 이미지
  국회입법조사처는 8월 25일(화)에 대회의실에서 중앙일보와 공동으로 제7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기업가 정신의 제고를 위한 인성의 역할에 대해 창의적이고 실질적 의견을 나누어 보고자 마련되었다.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환기시키는 일련의 사건들과 난관에 봉착한 우리 경제의 돌파구를 여는 해결책으로 인성에 기초한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논의했다는 점에서 이 행사는 의의를 갖는다.

경기대학교 경제학과 김기흥 교수(前 국회입법조사처 경제산업조사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세미나는 조영달 교수(서울대학교 사회교육과)의 발제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정태인 소장(칼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 윤석만 기자(중앙일보), 박승록 교수(한성대 경제학과), 김봉주 팀장(국회입법조사처 산업자원팀) 등 전문가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참석하여 환영사를 통해 기업이 사회 구성원으로 책임을 다하는 것은 의무이며 기업인들의 자녀 인성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하였고,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법적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국회입법조사처 제 25호, 2015년 8월, 발행처: 국회입법조사처, 발행인: 임성호 www.nars.go.kr 전화: 02-788-4524
0723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여의도동) 국회입법조사처 찾아오시는 길